latest

스타벅스 윈터블랜드 원두커피 미디엄로스팅 1.13kg 스타벅스 윈터블랜드 원두커피 미디엄로스팅 1.13kg
스타벅스 윈터블랜드 원두커피 미디엄로스팅 1.13kg

스타벅스 원두 제품중에 달콤한 맛을 느낄수 있는 제품입니다.

삼나무 향을 느낄수 있으며.. 진한 뒷맛이 느껴지는 원두입니다.

원두 상태를 보니깐 기름끼가 진하고 색상이 거무튀튀해서.. 뭔가 신맛이 있지 않을까 했지만.

갈아서 아메리카노 한잔 만들어 먹으니.. 생각보다 달콤합니다.

만원의 행복 – ABKO HACKER A900 3325 RGB 게이밍 마우스 (화이트) 만원의 행복 – ABKO HACKER A900 3325 RGB 게이밍 마우스 (화이트)
만원의 행복 - ABKO HACKER A900 3325 RGB 게이밍 마우스 (화이트)

정가 배송비 포함 29000원 마우스 제품입니다.. 물론 이 금액에는 절대 구매하지 않겠죠..

만원 이하로 딜이 떴을때에는

그때는 그냥 주머니에 담아놔야 합니다.

요즘에는 쓸만한 마우스가 참 많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rgb같은 효과는 덤으로 깔끔한 그립감과 3329 센서를 만원 이하로 구매할수 있다면 그것은 정답입니다

집에  사용하는 컴퓨터 셋이 많이 있어서 여분으로 2개 구매해 봤습니다.

마우스 /  / DPI+5버튼 / 유선 / USB / 상하 / 센서PMW-3325 / 5000DPI / 가속도 20G / H/W 매크로 / 소프트웨어 지원 / 내장 메모리 / RGB라이트 / 무광 UV코팅 / 게이밍 마우스 / 무게추 조절 / OMRON 스위치 / 무게추 탈부착형 / 119.3mm / 68mm / 38.5mm / 100g / 1.8m / 2년 보증

이번에는 화이트 입니다

마우스 제품은 항상 손으로 잡고 있기 때문에.. 검정색을 선호하지만.

세컨의 세컨 컴퓨터 소모품이기 때문에.. 아마 몇번 잡을 일도 없을 듯 합니다.

보통 사용할때에는 저 위치의 led를 볼수도 없고..

불이 나온다고 해도.. 저 위치 led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지만. .

그냥 그렇습니다.

그립감이 좋습니다. 손에 딱 맞습니다.

레고방 해킨토시 완성 – 10.15.1 Catalina 레고방 해킨토시 완성 – 10.15.1 Catalina
레고방 해킨토시 완성 - 10.15.1 Catalina
컴퓨터 혹사 시키는 취미를 오랜만에 즐겨볼까 합니다. 레고방에 있는 세컨 컴에 최신 맥 운영체제인  10.15.1 Catalina 를 설치 합니다. x86.co.kr 사이트에서 iso 파일을 받아 usb에 옮겨 담고.. 하드웨어 체크에 들어갑니다   예전에는 컴퓨터에 맞춰 하드 웨어 드라이버를 찾아 다녔다면. 요즘에는 남들이 완성한 시스템을 보고.. 맥이 잘 돌아가는 사양의 하드웨어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요즘 하드웨어 기준.. 더이상 nvidia 그래픽카드는 맥과 어울리지 않습니다 nvidia web 드라이버 설치도 하이 시에라 까지는 잘 인식되었지만 Catalina 는 비추입니다. 집에 굴러다니는 AMD rx570을 설치하였습니다. 레퍼런스 기준. 인텔 CPU / AMD 그래픽카드 사용에 간단한 CMOS 설정 변경으로 설치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디스크 지우기를 통한 SSD 포멧과 설치.. 그리고 clover 프로그램을 통한 최적화와 부팅만 적용해주면 끝입니다. 예전에는 맥을 사용하면 조금 더 감성적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맥 운영체제 출력으로 사용 하면 음질도 더 좋아지고. 화면 때깔도 부드럽고.. 사파리로 인터넷을 하면 뭔가 빠릿한거 같고. 사이드카 프로그램을 통한 아이패드 듀얼 모니터도. 뭔가 있어보이고?? 생산적인거 같은 기분?? 그런데 결국... 몇번 클릭해보고.. 페러럴즈를 통한 윈도우 전환이나 사용하다가. 마우스를 놓게 되네요 필리스휴 전등을 키고 끄는 리모콘 역할과 / 알람 / 블루투스 재생을 담당하는 아이패드 2 제품입니다 작년에 구매한 아이패드 프로 2세대 제품입니다. 그냥 유튜브나 웹튠 보는 용도 입니다.
2020년 나의 취미 와 인생.. 2020년 나의 취미 와 인생..
2020년 나의 취미 와 인생..
하루에도 수십번씩 들어와서 기록이라는 재미에 빠져.. 홈페이지에 내 인생을 기록하는 재미.. 그러나 인생 이란건.. 올라갈때가 있으면 내려갈때도 있고... 이쯤이면 다시 올라가겠지 라고 생각하지만.. 다시 내려갈수도 있다는 사실.. 사실 재미가 없다.. 그래서 요즘에는 이 블로그 공간에 기록이란 감정도 배출하지 못하고 있다... 하루가 별로고 그러다보니깐 좋아하는 사진취미도.. 공간에서 삶을 느끼는 그 소소한 취미도.. 무뎌짐을 넘어 굳은 찰흙처럼 변해버렸다.. 작년은 진짜 별로였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응급실도 가보고.. 손이 찢어져서 몇바늘이란 상처를 얻는 생소한 수술이란 것도 해보고 보험을 청구도 해보고... 10년을 다닌 회사에서 이직을 하겠다는 결심까지.. 콘크리트 인생을 살다가 변화되는 이벤트는 별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지는 못한다. 아직 회사는 유지하고 있지만... 결정을 할 시기가 다가오는거 같다..   오늘 오랜만에 카메라를 들고. 아지트를 돌아 다니며 .한달만에 컴퓨터를 켜보고.. 쌓여있는 먼지를 치우면서.... 나는 왜 이 공간을 즐기지 못하는 가에 대한 스스로의 질책을 하게 되었다.. 저 쌓여있는 레고 건물들을 하나씩 만들었던 20대의 청춘은.. 이제 사라진건지.. 거울속의 생기없는 얼굴이.. 오늘따라 못마땅해보인다..   2020년이다. 벌써 5일이 지났다.. 매일 똑같이 사는데 달라질수가 있겠냐는 생각... 내일은 좀더 다르게 살고 싶다. 지겹고 고달프고 답답하고 우울하고. 잠도 안오고. 힘드냐고 물어보면.. 괜찮다고 말하는 상황도 웃기고.. 그렇다고 미칠정도로 힘들지는 않고.. 진짜 모르겠다...   잘 살아보자.  
RAIJINTEK THETIS WINDOW SILVER + EVGA CLC 240 RAIJINTEK THETIS WINDOW SILVER + EVGA CLC 240
RAIJINTEK THETIS WINDOW SILVER + EVGA CLC 240
안방에 있는 컴퓨터에 새옷을 입혀주기 위한 준비에 근 한달을 소비하였습니다.. 일단 알루미늄 케이스 제품중에 ATX 사이즈 보드가 들어가면서 가장 작은 사이즈의 풀 케이스 제품.. 그리고 수냉 2열을 장착할수 있는 공간과 적어도 하드 1개 SSD 1개는 들어갈수 있는 공간의 제품. 이런 조건들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케이스 제품이 바로 요 RAIJINTEK THETIS WINDOW SILVER 제품입니다. 일단 이 제품은 많이 팔린 제품이 아닙니다. 우리가 들어본 브랜드도 아니고요 몇년전에 사이트에서 본 제품입니다 아직까지 팔리고 있습니다. 그럼 둘중에 하나지요.. 베스트 제품이거나.. 잘못 수입해서 떨이 하거나.. 몇년전에 14만원에 본 제품이 89000원에 팔리고 있습니다.. 잘못 구입한 수냉 쿨러 제품입니다. 심플한걸 좋아해서.. EVGA 란 브랜드가 마음에 들어 구매하였지만 양키 감성이라고.. 이거 시끄러워도 진짜  미칠정도로 소음이 심각합니다. 집에 대형 선풍기 강으로 틀어도. 이 작은 수냉쿨러 팬 소음에 비할바가 아닙니다. 안방 컴퓨터에 사용하던 부품들입니다. 기가 H97 / 제논 E3-1231V3 / FSP600 / GTX970 / RX580 / 120G SLC SSD / 2T HDD 풀루이드 모션때문에.. 혼종으로 사용했던 글픽입니다. 게임은 지포스라고 970이 더 좋은줄 알았는데.. RX580이 970 보다 조금 더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컴퓨터 재 조립에서 GTX970 없이 RX580 단독으로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넌 창고로 가라.. 진짜 심플합니다. 알루미늄 메탈 감성을 좋아해서. 케이스와 비슷한 은빛 색상으로 골라봤습니다. EVGA는 예전부터 좋아하던 브랜드입니다. 수냉쿨러 성능 벤치가  좋아서 선택하였는데. 소음이 정말 심각합니다. 기가 H97-HD3 보드는 위아래는 길지만 양옆이 조금 짧습니다. 집에 알루미늄 케이스가 많이 있어서.. 있던거 또 산 기분입니다. 이 케이스는 독특합니다. 일단 풀 ATX 보드 사이즈가 들어가며 일반 ATX 파워  / 300이 넘는 길이의 글픽이 들어가는 케이스 제품입니다 보드 레이아웃과 수냉의 색감이 정말 일체형 제품 같습니다. EVGA 글씨가 거꾸로 나옵니다. 이 케이스 제품은 보드와 글픽을 뒤집어 끼우는 방식입니다. 플스4 PRO의 높이보다 살짝 더 높습니다.
2019-10-12 서버컴퓨터 책상 .. 2019-10-12 서버컴퓨터 책상 ..
2019-10-12 서버컴퓨터 책상 ..
저는 테이블을 참 좋아합니다. 작업할수 있는 공간.. 내가 좋아하는 요소들을 꺼내놓고. 이것저것 만질수 있는 공간.. 그 공간에 아이템을 분배하고..그 역할의 할일을 체크하는 재미에... 시간 가는줄 모르겠습니다.  
늦은 밤 추석의 여유로움을.. 집에서 늦은 밤 추석의 여유로움을.. 집에서
늦은 밤 추석의 여유로움을.. 집에서

늦은 밤... 즐기는 이 여유로움이 너무나 좋다..

내일 늦잠을 잘수 있어..

더 집중할수 있는 이 시간...

커피한잔하며.. 디퓨저의 향을 느끼기도 하고..  시각적인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

얼마전에 구매한 필립스 휴 조명을 다양한 색상으로 변경하여 사진으로 담아보기도 한다..

영원하지는 않겠지만.

외로움도.. 걱정도 불안함도 언젠간 다가왔다 스며들겠지만..

오늘만큼은 정말 행복하다.

LG V50 휴대폰의 하이라이트 듀얼스크린.. LG V50 휴대폰의 하이라이트 듀얼스크린..
LG V50 휴대폰의 하이라이트 듀얼스크린..

2달이란 시간이 흐르고.. 드디어 기다렸던 엘지 듀얼 스크린이 도착하였습니다..

일단 단독으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V50을 저 왼쪽 케이스부분에 장착하여야 작동시킬수 있으며..

몇시간 정도 가지고 놀아본 경험에 의하면.

일단 상상했던 기능은 다 동작하였습니다

유튜브를 한쪽에 틀어놓을수 있으면서

소설이나 만화책을 올려놓고. 다른쪽에서는 보통 핸드폰 가지고 노는것 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듀얼스크린이 들어가 있는 저 케이스가 마음에 안들어요..

메인 휴대폰의 뒤를 100% 보호해주는 것이 아니기에 분명 기스가 날것이며

열고 닫는 그 뻑뻑함이 매우 불편합니다.

결정적으로 v50 메인폰의 강화유리 두께 때문에. 케이스가 완벽하게 붕뜨게 닫히는 상황이라

아쉬움을 뒤로 한채 봉인하였습니다.

안녕 듀얼스크린

모던함에서 컬러의 기운이.돋보이는 인테리어. 모던함에서 컬러의 기운이.돋보이는 인테리어.
모던함에서 컬러의 기운이.돋보이는 인테리어.

내가 인테리어 사진을 보고 관심을 보이는 제일 중요한 요소가 몇가지가 있다..

고급스러운 가구로 장식을 한다고 해도... 집 자체의 배경과 전체적인 어울림이 뭔가 맞물려야.

응용할수 있는 기회를 더 가질수 있기 때문이다.

인테리어 사진을 보고 관심을 보이는 제일 중요한 요소가 몇가지가 있다..

고급스러운 가구로 장식을 한다고 해도...

집 자체의 배경과 전체적인 어울림이 뭔가 맞물려야.

응용할수 있는 기회를 더 가질수 있기 때문이다.

이 오래된 건물의 집을 리노베이션 하는 요소로는

차가운 스틸과.. 원목.. 그리고 다양한 칼라..가 사방팔방에 조화롭게 쓰였다

처음 이집은 매우 좁았을꺼라 생각된다.

천장을 부시고 골조 구조만 남긴체..최대한 얇은 스틸로 선을 이어..

보이는 면을 넓게 느끼게 해주고..

다른 공간을 이어주는 스틸의 역할은 공간을 더욱 크게 느끼게 해준다.

정말 좋아하는 구도중에 하나이다.

이런 인테리어의 장점은. 바로 그림에 있다..

스틸의 색상과. 바닥 벽지는 바꿀필요가 없다..

저 그림의 변경 하나로 집의 느낌을 바꿀수 있기 때문이다.

이 집을 리노베이션 했을때 제일 중요하게 여겼을 공간이 눈에 보인다

바로 바닥이다..

사람의 발에 직접 느낌을 전달하는 바닥의 감촉은.. 매우 중요하다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책임지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보통 천장이 높은지 낮은지는.. 문을 보면 알수가 있다

문 위의 공간이 많으면 높은 천장... 문 위의 공간이 매우 좁으면... 낮은 천장이다.

낮은 천장은 난방 비용을 아낄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공간의 여유를 날려 버려야 하기 때문에. .추워도.. 높은 천장의 집을 선호한다.

만원의 행복 – 데일리콤마 디퓨저 미니 선물세트 만원의 행복 – 데일리콤마 디퓨저 미니 선물세트
만원의 행복 - 데일리콤마 디퓨저 미니 선물세트

변화를 느끼지 못하고 무뎌진 몸뚱이로 매일 출퇴근을 하는 당신에게 선물해줄 복덩이.

향을 느끼고 해석하는 그 작은 일조차 부담스럽고 어려운 요즘에..

만사 귀찮다고 이불속에 들어가. 몇시간 잠에 취하다... 새벽에 일어나..

멍하니 화장실 한번 갔다 쇼파에 앉아서... 멍하니 있을때..

그때 갑자기 느끼는 느낌..

그 느낌을 조금 더 긍정적으로 바꿔줄수 있는 에너지..

그 에너지를 꿈꾸는 현실을 위해서 이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디퓨저는 항상 이랬어요..

처음에는 향기가 무척 좋았습니다.

하지만 그 향을 몇일 몇주 느끼다보면..

어느순간 무채색 같은 느낌을 가지게 되고..

그 향의 느낌을 잊어버리게 되는 향의 무력감.

그 무력감을 줄이기 위해.. 우리는 4가지 향을 준비하였습니다.

아침에 일어날때..

퇴근하고 들어올때.

샤워하고 나올때..

좀더 에너지가 넘치는 향의 도움을 받을수 있어

이 제품을 구매한 내 자신을 보며.

오늘도 혼자 자화자찬 해보고 그려봅니다.

Microsoft XBOX ONE S 블루투스 무선 컨트롤러 + 무선 PC 리시버 패키지 Microsoft XBOX ONE S 블루투스 무선 컨트롤러 + 무선 PC 리시버 패키지
Microsoft XBOX ONE S 블루투스 무선 컨트롤러 + 무선 PC 리시버 패키지
10년을 넘게 사용하던 던파패드를 뒤로 하고.. 진짜 겜한번 즐겁게 해보자는 생각에 제대로된 패드 하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Microsoft XBOX ONE S 블루투스 무선 컨트롤러 + 무선 PC 리시버 패키지 집에 플스패드도 있긴 하지만. pc용 겜을 할때.. 이것저것 설정할 필요없이. 무선 유선 완벽하고 진동 / 트리거 기능에/ 키배치 할 필요없이 고퀄리티 겜을 확실하게 흡수할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이라.. 구매하고 몇시간 게임을 즐기고 나서 흥분을 주체할수없습니다. 지난 10년을 만원짜리 던파패드에 시간을 허비한 아쉬움에 어쩔줄 모르겠네요
상 남자의 핑크 데스크 상 남자의 핑크 데스크
상 남자의 핑크 데스크

골방 책상을 꾸미면서 제일 만족스러운 결과물은. 필립스휴 스트립 제품이다..

사진과 같은 핑크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수 있으며..

분위기에 따라서.. 다양한 색상이 가능하다.

라이젠 cpu 쿨러도 핑크 / 기가바이트 글픽도 핑크로 바꿔봤다..

완전 상  남자의 데스크..

안방 책상 – 필립스 Hue 스트립 플러스 2m 설치 안방 책상 – 필립스 Hue 스트립 플러스 2m 설치
안방 책상 - 필립스 Hue 스트립 플러스 2m 설치

필립스 조명 제품을 또 구매하였습니다

안방 책상에 설치할 필립스 스트랩 제품과.. 골방에 추가 연결한 1m 스트랩 연장 제품입니다.

왼쪽 연장 스트랩은 전원이 따로 필요없습니다..

안방에 설치할 메인 제품은 오른쪽 제품입니다.. 기본 제품은 2m 길이 입니다.

스트랩을 설치하고 기본 조명입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기본적으로 전구색 비슷하게 나옵니다.

형광등 색상으로 바꿔봤습니다.

남자는 핑크?? 핑크 색상입니다.

시퍼런 파란 색상입니다.

눈에 좋은?? 녹색 빛입니다.

이제 골방 / 안방 / 레고방의 메인책상에는 모두다 스트랩을 설치하였습니다.

파세코 파세코 에어 써큘레이터 PCF-MS50000AW DC모터 스탠드 파세코 파세코 에어 써큘레이터 PCF-MS50000AW DC모터 스탠드
파세코 파세코 에어 써큘레이터 PCF-MS50000AW DC모터 스탠드
지금까지 구매한 서큘레이터 제품중에 가장 괜찮은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디자인에 끌려서 구매하였지만 사용하면서 와.. 이건 진짜 괜찮다 라는 점이 몇가지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일단 선풍기는 조립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완제품입니다.. 건드릴 필요가 없다구용. .일단 여기서 먹여줬습니다. 디자인이 좋습니다. 기둥부분이 실버라서.. 이쁘고 받침대도 꽤 고급스럽습니다. 리모콘이 마그네틱 재질이라 서큘에 붙여놓으면 편합니다. 브리실리스 dc모터라서 구매하였습니다. 소음도 적고 풍량도 좋아서.. 강추합니다. 제일 좋았던 부분은 위아래 양옆 회전기능을 리모콘으로 조작할수 있다는 겁니다 꽤 넓은 범위를 수용할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리모콘입니다. 예약기능이 있으며 서큘에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있는데. 온도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전원을 넣으면 몇도인지 알수 있습니다. 안방입니다. 서큘레이터가 침대 책상을 회전하면서... 바람을 보내주기 때문에... 이제 견딜? 만 합니다. 2층 에어컨을  1층으로 가져올수도 없고... ㅠㅠ  더워 돌겠습니다  
택배를 뜯는 재미는 참 즐겁습니다.. 택배를 뜯는 재미는 참 즐겁습니다..
택배를 뜯는 재미는 참 즐겁습니다..

일주일동안 틈틈히 받아놓은 택배를 개봉하는 날입니다.

내가 이런걸 주문했어?? 라는 의문을 들을정도로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고 있는 지금이지만..

그래도 잠시라도 여유를 찾아서 시간을 보내는 재미를 위해 카메라를 들어 사진을 남겨봅니다.

맨 왼쪽은 ULOS 우르오스 맨 올인원 스킨로션/밀크 200ml 로션입니다.

예전에는 스킨 로션 자기전에는 수분크림 까지 이것저것 얼굴에 바르는 생활을 하였지만

나이를 먹다보니. 다 부질없는 생각... 그냥 하나로 끝낼수 있는 솔루션을 찾다가 구매한 화장품입니다.

그 오른쪽은 미감수라는 폼클렌징입니다.

역시 젊었을때에는 키엘이든 지르든 외국 브랜드의 유명 폼클렌징을 사용했지만... 이것도 다 부질없는 것.

큰 용량의 저렴한 제품중에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게 되었고.. 2년정도는 꾸준하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내 맞습니다.

요즘에 필립스 휴 제품에 빠졌습니다.

집 구석구석 스트립제품과 전구를 설치하고 나서 .. 여기도 있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또 질렀습니다

거실/ 주방/ 레고방/ 레고방 서버/ 골방 / 안방 / 캐비넷 까지.. 7군데..

오늘은 안방 책상에 설치할 스트립 제품과. 골방의 스트랩에 연장할 1m. 스트립까지 구매하였습니다.

휴대폰을 구매했을때 번들로 받은 지갑 케이스가 벌써부터 실밥이 난무하고 너덜너덜해져서..

케이스중에 그나마 뭐가 괜찮나 찾아보다가 구매한 제품입니다.

LG V50 씽큐 케이스 러기드아머

카드만 넣고 주머니에 넣을수 있는 카드 지갑을 구매하였습니다

Bison Denim 슬림 카드홀더 W9315-1K/카드지갑

Bison Denim 슬림 카드홀더 W9315-1K/카드지갑

2만원 안쪽에서 구매한 가죽지갑입니다.. 그럭저럭 쓸만하네요.

LG V50 씽큐 케이스 러기드아머 제품입니다.

매트한 재질때문에 미끄러지지 않고.. 단단하며.. 폰과의 일체감이 매우 큽니다.

이건 정말 잘산거 같습니다.

휴대폰 교체 – LG V50 휴대폰 교체 – LG V50
휴대폰 교체 - LG V50
휴대폰을 바꿨습니다.. 일단 스펙

스냅드래곤855 탑재, 듀얼스크린을 지원하는 폰더블폰!

상세 스펙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9.0 파이 / 16.3cm(6.4") / OLED / 3120x1440 / QHD+ / 537ppi / 19.5:9 / 스냅드래곤855 / 옥타(8)코어 / 2.84GHz+2.42GHz+1.8GHz / 램:6GB / 내장:128GB / microSD:최대2TB / LTE-A Pro Cat.18 / 802.11 a/b/g/n/ac / 블루투스v5.0 / 나노유심 / 후면:1,600만화소+1,200만화소+1,200만화소 / 전면:800만화소+500만화소 / 동영상:2160p(UHD),30fps / 광학식손떨림보정(듀얼OIS) / HDR촬영지원 / LED플래시 / 광학줌 / 아웃 포커스 / 오토 포커스 / 지문인식 / 얼굴인식 / 음성잠금해제 / 구글 어시스턴트 / LG페이 / IP68 / 방수,방진 / GPS / NFC / 라디오 / USB타입C / 4,000mAh / 충전지원: 최대18W / Qi무선충전: 최대15W / 세로:159.1mm / 가로:76.1mm / 두께:8.3mm / 무게:183g /
2년 약정 기간을 끝내면 보통 자연스럽게 휴대폰을 교체하게 됩니다. 매일 똑같은 검색을 하고 같은 패턴으로 사용을 해도 2년정도 지나면. 처음에 빠릿했던 폰의 속도가 너무나 느려지기 때문이죠. 저는 그것을 내장메모리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쓰기 읽기가 떨어지기 때문에.. 폰 자체 성능이 낮아졌다고 착각을 하게 되는거죠. 우리가 ssd를 교체해서 오래된 컴퓨터에 새 생명을 넣어주는 것과는 반대라는 것이죠. v10부터 휴대폰은 엘지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야 다 거기서 거기라면. 싸고. 음질좋은게 최고라는 인식이죠. 일단 하이파이 dac이 들어간 v10부터는 무조건 엘지 제품만 사용합니다. 전에 사용했던 제품은 v30제품이었는데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1년6개월만에 중고로 처분하고 v50을 구매한 이유는. 금액이 너무 저렴하고.. 지금 바꿔도 마이너스 될게 없다는 판단이었죠. 8만원 페이백 받고 기계값 0에 엘지 기변으로.. 8만원대 요금 6개월 유지가 조건이었습니다. 일단 해상도가 올라가고 액정이 커져서 같은 웹 페이지를 봐도. v30보다 v50이 더 잘 보입니다. 추가로 사은품으로 나오는 듀얼액정도 장점이지만. 아직 신청한게 오지 않아 그 이야기는 다음에 하기로 하겠습니다 스냅드래곤 855 제품이라 예전 제품보다 cpu 성능도 올라가고 64기가에서 128기가로 용량도 업. 다만 v30의 최광 배터리 성능에는 부족한게 느껴집니다. v30이 100점만점의 배터리 성능이라면 .85점 정도?? 100% 완충하고 0이 되기 까지 더 짧습니다. 저는 그 이유를 5G랑 LTE랑 연결을 수시로 이동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5G로 잡히는 구간이 우리나라에 포괄적으로 넓지 않은거 같습니다 일단 집에서는 LTE로 회사에서도 LTE로 잡힙니다. 그래서 옵션에서 부팅부터 종료까지 LTE 우선으로 설정하였습니다..
2019-7-20 주말의 아지트 2019-7-20 주말의 아지트
2019-7-20 주말의 아지트

주말은 아지트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커피한잔 뽑아서 이방 저방 다니면서.. 사진 한컷 담아봤습니다.

빈티지를 좋아하고 수집하는 성격이라.

요즘 젊은이의 미니멀한 삶과는 반대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실내온도 30도 / 습도 50% 하루종일 데굴거리기에는 뭔가 환경이 좋지 않습니다.

온도는 23도 / 습도는 40%가 제몸에 맞는 최적의 설정값입니다.

올리브 그린.

색상값이 참으로 멋지지 않나요?

빈티지하면서 고풍스럽고.. 맨들맨들하면서 철제라 묵직하고.

10년 20년 지나서 녹이라도 슨다면.. 그것은 빈티지의 결정체..

쓰레기통 입니다.

커피마시고 나온 커피퍽을 저 안에 담아둡니다.

습기도 잡아주고.. 집의 쾌쾌한 스멜도 제거해줍니다.

2019-7-20 프랑스 빈티지 인테리어. 2019-7-20 프랑스 빈티지 인테리어.
2019-7-20 프랑스 빈티지 인테리어.
현실적이지 못하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매일 접촉하는 소품들의 다양한 등장을 구경할수 없는 호텔스러운 깔끔함이 보이지만.. 분명 바닥과 천장의 모양새는 몇십년은 흘러보입니다. 집은 세련됨보다 편안함이 제일 중요한 요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람은 나이를 먹으면 주름이 생기듯이.. 집도 오래되면.. 그 흔적이 남을수바께 없습니다. 저는 이런 빈티지가 좋습니다. 아이의 순진무궁함 보다.. 노년을 즐기는 과거를 경험한 어르신의 따뜻함을 더  매력적으로 생각하듯이. 집도.. 새집보다 오래된 집이 좋습니다.
2019-7-13 시간이 멈춰있는 레고방.. 2019-7-13 시간이 멈춰있는 레고방..
2019-7-13 시간이 멈춰있는 레고방..

가끔 우울할때 들어가는 저의 보물창고 레고방입니다.

오늘 주말이라 아지트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레고방 골방 침실 거실 이것저것 청소하고. 정리하는 그 시간이 매주 반복되지만..

그 시간만큼은 남다르게 뿌듯합니다..

나의 추억이 고스란하게 남아있는 추억의 장소이자. 현재 진행형..

미래를 이어가는 듯한 징검다리... 단어로 표현할수 없는 숨은 무언가가 존재합니다.

최근에 레고방에 필립스 휴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시리를 이용한 음성으로 조명을 on off 할수 있으며..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수 있어서.. 너무 만족합니다.

필립스 휴 3.0 램프 + 필립스 Hue 스트립 플러스 2m + 1m 필립스 휴 3.0 램프 + 필립스 Hue 스트립 플러스 2m + 1m
필립스 휴 3.0 램프 + 필립스 Hue 스트립 플러스 2m + 1m

얼마전에 전구 5개 스트립 1개 제품을 구매해서 집을 꾸민 게시물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http://nix207.iptime.org/nix207w/%ed%95%84%eb%a6%bd%ec%8a%a4-hue-3-0-%ec%84%b8%ed%8a%b8-%ed%95%84%eb%a6%bd%ec%8a%a4-%ed%9c%b4-3-0-%eb%9e%a8%ed%94%84-%ed%95%84%eb%a6%bd%ec%8a%a4-hue-%ec%8a%a4%ed%8a%b8%eb%a6%bd-%ed%94%8c%eb%9f%ac/38757/myb-lifequality/

개인적으로 스트립 제품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레고방에 스트립 2m + 1m 추가 연결을 위해서 구매를 하였고.

전구도 같이 한개를 더 추가로 구매하였습니다.

램프 하나에 3만3000원

led 스트립은 5만6천원 주고 구매하였습니다. 연장 1m는 19000원 정도 합니다

프리볼트 제품이라 어느 나라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스트립입니다.

휴대폰 / 아이패드로 집 전체의 전구를 작동할수 있고.

애플 시리나 구글의 음성인식 기능으로 집 전구를 작동시킬수 있습니다.

레고방 서버 컴퓨터 뒷쪽에. 2m+ 1m 총 3m 길이의 스트립을 설치하였습니다.

처음 필립스 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제일 먼저 상상했던 방의 모습이. 상상 그대로 펼쳐지는 모습입니다.

뒷쪽에 스테인리스 스틸 패널의 반사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다양한 색상의 led 전구를 휴대폰이나. 음성인식으로 구동할수 있다는 현실이 너무 신기합니다.

형광등 색상부터. 전구색상까지 정말 다양하게 셋팅 가능합니다.

프리셋을 여러개 만들어서..

청소 프리셋을 구동하면. 집 전체의 전구를 형광등 색상으로 맞춰서 밝게 볼수도 있고

분위기 프리셋을 구동하면 붉으면서 노란듯한 빈티지 색상으로 분위기가 순식간에 바뀝니다.

추가로 구매한 전구는.. 거실 캐비넷 뒷쪽의 전등에 설치하였습니다.

골방에 있는 컴퓨터 뒷쪽에 연결한 스트립입니다.

pc 앱을 설치해서 싱크를 맞추면.. 영상에 맞게 미친듯이 전구가 깜박이는 기능을 느낄수 있습니다.

%5Bplaylist type="video" ids="38869"%5D

전구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