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완성된 집사진..
2월6일 아파트를 매매하고 이사왔습니다.오늘은 6월15일 ..짧지만 긴 4개월동안 드디어 정리를 대략 끝낼수 있었습니다.
지금 와서 후회하는 점 몇가지가 있습니다첫번째는 집 컨디션이 나빠보이지 않아기본적인 공사 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확장하고 원목마루를 헤링본으로 깐다음에 벽지가 아니라 타일로 전체를 꾸며보고거실화장실 안방 화장실 공사.그리고 전기공사 대면형 주방 ,, 중문등원하는 인테리어를!-->!-->!-->!-->!-->!-->!-->!-->!-->!-->!-->…
2024-12-10 – 햇살좋은 겨울의 따듯한 하우스
처음 계획은 이게 아니었습니다.예전에 살던 부모님 주택의 한층과..2월에 매매해서 이사온 아파트의 거리가 5분이라는 사실에.
예전 주택은 빈티지한 레고와 함께 작업실로 운영하고.이 아파트는 깔끔하게 인테리어해서 미니멀리즘 하게 살자는 목표가
이사온지 몇일 지나서 바로 깨지게 되었습니다..
예전집에 갈 이유가 없던 겁니다..주말마다 작업실에서 음악듣고 영화보고 레고도 만들어볼까?하는 그!-->!-->!-->!-->!-->!-->!-->!-->!-->!-->!-->!-->!-->…
2024-02-06 – 평생의 소원 아파트 매매
변화를 원하는 시기가 올때가 있습니다.지금까지 부모님 건물에서 등기하나 올리지 않고 보호를 받으면서 살았습니다한층을 인테리어 공사하고 남다르게 취미생활도 하면서 그렇게 즐겁게 살았는데10년이 지날때쯤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차곡차곡 돈을 모으면서 나중을 위한 삶을 걱정하는 모습이늙어가는 제 자신을 보면서더 늙어가는 부모님 모습을 보면서.다른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연애도 하고 결혼도 하고싶다는!-->!-->!-->…
2023-02-11 멈춰버린 공간
시간이 흐르면 멈춰있는 공간이 있고.. 움직이는 생물이 있습니다.
침대 앞의 공간이지만 사진을 찍기 전에는 구동도 안하는 이 기기덩어리들을 아직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나란 생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늙어가는데.. 이 기기들은 몇년이 지나도 그대로 멈춰있네요..
가끔 살아있나 전원을 넣어보는걸 보면... 미래에는 누군가가 나란 생물의 전원이 잘 돌아가나 확인하는
그런 세상이 오겠죠.
!-->!-->!-->!-->!-->!-->!-->!-->!-->!-->!-->!-->!-->!-->!-->!-->…
2022-11-04 달달한 간식과 편안함
혼자 지내는 흔한 남자의 취미생활이라고 할꺼야. 있겠습니까.
달콤한 빵과 진한 커피 한잔이면.. 그 자체만으로 만족스럽지요.
나날이 늘어가는 나이와.. 예전의 추억을 더 되새김질 하는 건강하지 못한 멘탈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요즘에 살만은 하다. 라는 결론에. 그나마 희망의 끊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매일 오후에 한잔 하는 커피한잔의 낭만이 여원히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2022년-5월24일 – 안방 데스크탑
오랜만에 안방 데스크탑 사진을 찍어서 올려봅니다.
해킨토시가 설치되어 있으며. 플스4 pro 와 이것저것 요상한 아이템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봄날에서 여름으로 흘러가는 이 시점이 1년중에 가장 컨디션 좋고 반가운 시점입니다.
햇살이 오늘따라 더 몽롱하네요.
늦은밤 달콤한 유혹,,,커피와 케이크
퇴근후에 집에서 자기전에 보내는 시간..
음악을 듣고.. 폰으로 이것저것 끄적이며... 커피한잔 하면서 보내는 시간.
세월은 흘러 이제 결혼할 시기도 지나버린거 같은 흰머리 새치 노총각이지만.
사진속의 공간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저를 반갑게 기다려 주네요..
지금까지 시간과 공간을 사랑하는 철부지였습니다
LEGO – 레고 – 10297 : Boutique Hotel / 부티크 호텔
10297 : Boutique Hotel / 부티크 호텔
레고 만들시간이 없다고 해도
제 주종목인 모듈러는 다 사놔야 마음이 편할꺼 같습니다.
이번에 발매된 제품으로 10182 제품을 오마주한 모델이란 느낌이 팍팍 오네요.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아직 안만들어봤지만 수많은 모듈러 제품중에 5 손가락에 들어갈 제품인게. 보이네요.
구성이나 악세사리 피규어 호텔의!-->!-->!-->!-->!-->!-->!-->!-->!-->!-->!-->!-->!-->!-->!-->…
2022-03-01 나의 사랑스러운 레고방.
건물 리모델링하고 나의 아지트를 꾸민지도 언 10년이 다가오네요.
일주일 하루도 안들어오는 어쩌면 지금은 죽은 차가운 방이지만.
20대~30대시절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수 있는 방이라.
가끔 에너지가 필요할때 또는 감정을 다스릴때면..
막연하게 들어와서 시간을 보내는..그런 방입니다.
지금은 자산 증식을 위해.. 짠돌이가 되어버렸지만.
한달 벌어 한달 다 쓰고 카드로 사고 싶은!-->!-->!-->!-->!-->!-->!-->!-->!-->!-->!-->!-->!-->!-->!-->!-->!-->…
고요하고 아늑한 레트로 빈티지 하우스
자주 들리는 인테리어 까페에 괜찮은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어두우면서 밝은 느낌. 고즈넉한 공간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빈티지 가구와 원목 마루가 있는 힐링 공간입니다.
과하지 않은 조명기구와 전체적인 톤다운이 눈을 편하게 해주네요.
https://blog.naver.com/gwity/222635628355
2022-02-19- 적당히 게으른 토요일
미용실에서 헤어를 다듬고 집에와서 멍때리다
오랜만에 카메라로 몇장 담아봤습니다.
2013년도에 부모님 건물 1층에 취미 하우스를 만들어 놓은지 벌써 9년이 흘러버렸습니다.
그 공간은 매일같이 그대로인데..
나와.. 가족들의 세월은 하루하루 더 깊어지네요..
적당히 게으른 토요일 입니다.
요즘 하루하루가 행복하네요
2022-01-30-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홀빈
설 연휴동안 집콕을 하면서 즐길 커피를 위한 원두입니다.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홀빈미디엄 버전으로 뭐 적당하게 볶았다는 그 제품입니다.맥심 원두 1키로가 2만원스타벅스 원두 1키로가 3만7000원내 맘속에 심히 갈등을 느꼈지만그래도 한잔한잔 고 퀼리티하게 좀 마셔보자고.. 무리했습니다 ㅎㅎ
원두가 생각보다 심하게 반질거리고 윤기가 있네요..향기는 뭐 죽입니다.
늦은 밤 마시는 커피는 언제나!-->!-->!-->!-->!-->!-->!-->!-->!-->…
2022-1-골방의 데스크탑
오랜만에 골방에 들어와서.. 데스크탑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제 블로그에 요즘 자주 사용하는 단어는 오랜만입니다.
세월의 속도가 견디지 못할정도로 빠르게 흐르네요.
막상 하는 일이라고는 그저 음악감상과 웹서핑인데.
이 기기들을 활용할 능력은 저에게 많이 부족한거 같네요..
2025-09-17 아파트에서 보내는 첫 추석..
아파트에서 보내는 행복한 하루입니다..추석이라 부모님집에 다녀왔는데. 참 즐겁습니다제가 사는 아파트 단지에 친누님이랑 매형이 살고 있고여기서 5분만 걸어가면 부모님 건물이 있어서…10분안에 모든 가족이 만났다가 헤어질수 있는 좋은 환경입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비용이란 걱정을 한적이 없었습니다아파트에 이사오고 나서 재산세 주민세 관리비에 달달마다 대출이자 까지..처음에는 걱정이 되었는데이제는 그냥!-->!-->!-->!-->!-->!-->!-->!-->!-->…
2024-08-27 늦은밤 집사진을 올리며
최근 일주일시간 날때마다 사진기를 들고 집을 찍어봤다…새벽에 일어나서 빛이 들어오는 새벽에도.햇빛이 빛추는 맑은 오전에도공간이란 언제나 다른느낌을 전달해준다.
요즘에 다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항상 해골이란 소리를 듣고 살았는데40대가 되니깐 몸에 기름이 낀다..배는 나오고 턱은 사라지고. 허리는 통짜다다리는 짧은데 손도 짧다..그래도 예전에는 지나가는 거리에 빛춘 거울속의 내가 마음에!-->!-->!-->!-->!-->!-->!-->!-->!-->…
2024-07-19 비오고 난 이후의 오전
사람은 적응의 동물입니다
누군가가 30년동안 이 공간에서 살았겠지요..내가 집주인이라는 즐거움보다다른 사람의 그림자가 지나간 공간에서나 혼자 침대에 누워서 밤을 보내야 하는게..마냥 심장이 두근거릴만큼 즐겁지는 않았습니다.
몇번 자다가 새벽에 일어나서 원래 살던곳으로 이동을 한것도한 일주일..
이제 5개월 정도 흐르고 보니몇십년 지냈던 그 방의 그침대가..이 보금자리보다!-->!-->!-->!-->!-->!-->!-->!-->!-->!-->!-->!-->!-->!-->!-->!-->!-->…
2024-07-13 주말의 작업방
햇살 좋은 주말에작업방 사진을 찍어봤습니다..컴퓨터를 좋아하다 보니깐.이방에 있는 시간이 제일 많네요..
몇년전에 구매한 AMD 5900X 제품이 메인입니다최근에는 신제품도 많이 나오고마음같아서는 14900K로 당장 바꾸고 싶지만.
아파트 매매한 뒤에재산세도 내야하고 달달이 관리비에 대출이자 까지..생각만 해도 토나오는 생활입니다.
5900x 제품이 녹는 날까지 한번 써볼까 합니다.
!-->!-->!-->!-->!-->!-->!-->!-->!-->!-->!-->!-->!-->!-->!-->…
2024-07-09 포칼 솔로 6 be 안방으로 이동
음악감상은 주택이 좋습니다..내 건물이고 방음시스템도 잘해놔서자유롭게 감상 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하지만 아파트를 매매하고 기존 아지트에 가는 시간적 여유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기존집에 있던 스피커와 dac 제품을 안방으로 옮겨왔습니다.
주택처럼 자유롭게 큰 볼륨으로 감상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그래도 디테일한 사운드를 들어보니깐 마음이 편해지네요.
포칼 솔로 6be 제품이!-->!-->!-->!-->!-->!-->!-->!-->!-->!-->!-->!-->!-->!-->!-->…
2024-07-09- 조금 달라진 거실.
안방에 있던 콘솔과 써큘레이터를 거실로 옮겼습니다.
저는 원목 가구가 좋습니다어렸을때 다녔던 학원의 기억이 강합니다.오래된 책상에서 나는 나무향과노랗게 바랜 책의 느낌 그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살등.유년기 시절부터 시작된 그 감성이이제 40대가 다가오는 시점에도..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연이 좋습니다..시간이 남아돌면 천이 있는 길가를 걷고나무가 있는 산을 올라갑니다.마음같아서는 생화를 키우고 싶지만집에!-->!-->!-->!-->!-->!-->!-->!-->!-->…
2024-07-09 취미방 정리..
취미방입니다.제가 살고있는 아파트의 중간 사이즈 방으로.집에서 햇살이 잘 들어오는 방입니다.
매매하기전에 집 상태를 볼때이방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뭔가 깔끔한 느낌이 강했거든요.30년된 아파트 치고는 너무나 고요하면서 쾌적했습니다..
잘때는 안방에서 잠이 들고컴퓨터는 작업실에서 주로 하기에.어쩌면 쇼룸같은 공간이지만
그래도 들어와서 있으면마냥 좋습니다.
!-->!-->!-->!-->!-->!-->!-->!-->!-->!-->!-->!-->!-->!-->!-->!-->!-->!-->!-->!-->!-->!-->…
2024-07-06 비오는날 집에서
비오는날 거실에서 한컷 찍어봤습니다
식물을 좋아 합니다.
마음같아서는 베란다에 생화로 가득 채우고 싶은데
장시간 비우면 물줄사람이 없어.. 조화로 만족하네요.
시간 참 빠르네요.. 2월달에 이사왔을 때에는 어색해서 잠이나 잘 잘수있을지 걱정했는데
새 보금자리 아파트도 이제 정이 드나 봅니다..
!-->!-->!-->!-->!-->!-->!-->!-->!-->!-->!-->!-->!-->!-->!-->!-->!-->!-->!-->!-->!-->!-->!-->!-->!-->!-->!-->!-->!-->!-->!-->!-->!-->!-->!-->!-->!-->!-->!-->!-->!-->…
구매 – 루이스 원목 선반 라탄수납장
처음에 가구를 셋팅했을때 다음을 기약한 제품입니다.4개월이 지나 수납장 2개를 구매하였습니다
가구 이름은 루이스 원목 선반 라탄수납장안방에 있는 티비장이랑 같은 라인의 제품입니다
예전에 살던!-->!-->!-->!-->!-->!-->!-->!-->!-->!-->!-->!-->!-->!-->!-->!-->!-->!-->!-->!-->!-->!-->!-->!-->!-->!-->!-->!-->!-->!-->!-->!-->!-->!-->!-->!-->!-->!-->!-->!-->!-->!-->!-->!-->!-->!-->!-->!-->!-->!-->!-->!-->!-->!-->!-->!-->!-->!-->!-->!-->!-->!-->!-->!-->!-->!-->!-->…
구매 – 식물인테리어 – 극락조 + 라탄바구니
새로 이사가는 집에 절대 하지 말아야할 것들이란유튜브 영상을 시청한적이 있습니다.아니면 주변 지인들이 하지말아야 할 점 몇가지를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방화문을 열었을때 출입구에서 절대 화장실이나 거울이 보이면 안된다(저희집은 구축32평 2베이 아파트라 어쩔수없습니다.)저는 안방에서 잠을 잘때 고개를 돌리면 안방 화장실 거울이!-->!-->!-->!-->!-->!-->!-->!-->!-->!-->!-->!-->!-->!-->!-->!-->!-->!-->!-->!-->!-->!-->!-->!-->!-->!-->!-->!-->!-->…
구매 – 북유럽 회전 관절 각도조절 장스탠드
집을 장식할때 스탠드 만큼 만족도를 높여주는 아이템이 없는거 같습니다.스탠드만의 기형학적 인테리어 도구가 먼저 만족을 주고전구와 전구갓을 통한 빛을 통한 감성적인 영향역까지
공간을 분리하고 공간의 힘을 느끼게 해주는 가장 기초적인 도구라.집 구석구석 스탠드가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에프앤에스 사의북유럽 회전 관절 각도조절 장스탠드!-->!-->!-->!-->!-->!-->!-->!-->!-->!-->!-->!-->!-->!-->!-->!-->!-->!-->!-->…
구매 – 디베아 차이슨 무선청소기 ALLNEW29000 +
집에서 오래전부터 유선 청소기를 사용중입니다.배터리 제품은 결국은 소모품이라는 인식에 가격대가 나가는 제품은 기피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휴대폰처럼 매일같이 사용하는 제품도 아니고일주일에 몇시간정도 사용하는 청소기를 무선으로 고가의 제품을 구매한다면.가성비면에서 매우 떨어진다고 생각했죠
코드제로나 다이슨제품을 구매할 생각에 가격을 보니깐.와… 좋은건 거진 100만원에 가까운 금액.대기업 제품중에 50만원!-->!-->!-->!-->!-->!-->!-->…
구매 – 미네 원목 DAVIS 기능성 원단 패브릭 2인 벤치
2인 벤치를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예전에 구매한 쇼파와 테이블이 어울릴수 있도록 같은 회사의 제품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항상 욕심이 문제입니다. 이정도면 끝이라고 생각했지만
집의 빈공간을 채우기 위해서 오늘도 고민을 하고 아이쇼핑을 합니다.
이 제품을 받아보고 사용해보니깐 마음에 드는 몇가지점이 있습니다.
벤치 쿠션이 단단해서 너무 물리지도 않고 오래 앉아있어도 불편함이!-->!-->!-->!-->!-->!-->!-->!-->!-->!-->!-->!-->!-->!-->!-->!-->!-->…
구매-룬드 빈티지 원목 이동식 트롤리 수납 협탁 사이드테이블
몇년전부터 정말 사고싶은 가구였습니다.
음악을 좋아하는데 턴테이블이나 LP판을 수납하기도 좋아보이고.
책을 꼽아놓아도 이뻐보입니다.
쇼파 옆 또는 침대 옆에도 어울리며. 살짝 기울어서 자리를 잡아도 안정적으로 이쁜 가구입니다.
예전에 구매한 쇼파와 같은 브랜드라 색상도 이질감없이 느껴지네요
!-->!-->!-->!-->!-->!-->!-->!-->!-->!-->!-->!-->!-->!-->!-->!-->!-->!-->!-->!-->!-->!-->!-->!-->!-->!-->!-->!-->!-->!-->!-->!-->!-->!-->!-->!-->!-->!-->!-->!-->!-->!-->…
삼성 KU75UB8070FXKR 189cm(75) 4K UHD TV 구매
티비 구매 / 에어컨 설치 / 중문공사 / 뒷베란다 공사
앞으로 해결해야할 저희집 공정입니다.이번에 티비를 구매하였습니다.빅스마일 행사로 사운드바도 증정한다고 해서 바로 겟했습니다.
11일쯤에 구매해서 설치했습니다.삼성 KU75UB8070FXKR 189cm(75)!-->!-->!-->!-->!-->!-->!-->!-->!-->!-->!-->!-->!-->!-->!-->!-->!-->!-->!-->!-->!-->!-->!-->!-->!-->!-->!-->!-->!-->!-->!-->!-->!-->!-->!-->!-->!-->!-->!-->!-->!-->!-->!-->!-->!-->!-->!-->…
2024-05-18 – 싱글 남자의 주말 보내기.
요즘 세상에 나이를 물어보면 만나이로 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만나이로 계산을 하고 미국식으로 몇살을 어리게 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아직도 싱글이고!-->!-->!-->!-->!-->!-->!-->!-->!-->!-->!-->!-->!-->!-->!-->!-->!-->!-->!-->!-->!-->!-->!-->!-->!-->!-->!-->!-->!-->!-->!-->!-->!-->!-->!-->!-->!-->!-->!-->!-->!-->!-->!-->!-->!-->!-->!-->!-->!-->!-->!-->!-->!-->!-->!-->!-->!-->!-->!-->!-->!-->!-->!-->!-->!-->!-->!-->!-->!-->!-->!-->!-->!-->!-->!-->!-->!-->…
2024-05-02 오늘의 집 사진..
아파트 컨디션이 구축이라최신스타일은 무리입니다.마음같아서는 거실도 확장하고 무문선에 무몰딩욕실은 조적 / 중문에 바닥은 원목 헤링본으로….저에게는 꿈같은 이야기죠
매매하고 고민도 참 많이 했지만40년된 주택에서 살던 제가. 30년된 아파트는 뭐귀여워 보이죠…
레트로는 그 분위기 만큼은 더욱 저에게 따듯합니다.
!-->!-->!-->!-->!-->!-->!-->!-->!-->!-->!-->!-->!-->!-->!-->!-->!-->!-->!-->!-->!-->!-->!-->!-->!-->!-->!-->!-->!-->!-->!-->!-->!-->!-->!-->…
2024-04-27 책상을 하나 더 구매하였습니다.
기존 컴퓨터방 책상을 확장하였습니다.같은 모델 하나 더 구매 하여 기억자로 배치해봤습니다.Lofoten 로포텐 이 회사 제품들 품질이 굉장하게 좋습니다.한 회사에서 책상 2개와 책장까지 2개를 구매하다니..어느정도 만족하면 이러시는지 알겠죠^^
10년전부터 사용하던 제품들이라..뭐 별다른건 없습니다.저는 구매할때 한번에 제일 좋은 제품들로 구매하고정말 뽕을 뽑을대로 사용하는!-->!-->!-->!-->!-->!-->!-->!-->!-->!-->!-->!-->!-->…
2024-04-23 – 다프네 코지 카페트 원형 러그 160
구축아파트라 방마다 인터넷 선 공사가 안되어 있습니다.거실 공유기에 있는 랜선을 작업방에 빼는 작업을 하다귀차니즘에 빠져서 그냥 선을 연결하고 그 위를 러그로 덮기로 하였습니다
가장 저렴하면서 품질은 괜찮으며 큰 사이즈여야 한다..제가 예전부터 러그를 구매해보면 너무 저렴한건 얇아서 고정도 안되고천같은 제품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엄청난 눈팅을 하면서 딱 적당한 제품을 찾아주문하였습니다
!-->!-->!-->!-->!-->!-->!-->!-->!-->!-->!-->…
2024-04-20 거실사진- 포스터 위치변경
봄비가 내리는 키치한 주말 오전에째즈음악 들으며 거실정리에 들어갔습니다안방에 있던 포스터 두점을 거실로 옮겼습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는게 신기합니다3월부터 본격적으로 이 아파트에서 생활을 하는데.한 몇십년 산 기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