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9038로 완성시킨 궁극의 디지털 Oppo SONICA DAC

OPPO Sonica DAC

세계적인 하이엔드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대명사, 오포 디지털(Oppo Digital)이 블루레이 시장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컨슈머 오디오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소니카(Sonica)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새로운 시리즈는 전문 오디오파일이나 홈시어터파일들을 위한 전문가 제품이 아닌, 편안하게 음악을 즐기려는 일반 대중들을 위한 생활 속의 오디오를 표방한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시스템이다. 편의성에 대한 강조를 위해 Wireless Audio라는 이름의 제품군으로 탄생한 소니카 시리즈는 이미 지난해 무선 스피커 Sonica를 첫 제품으로 내놓은 바 있으며, 뒤를 이어 무선으로 동작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플레이어이자 DAC/프리앰프인 Sonica DAC를 발표한다.

이번에 구매한 덱 제품입니다..

거실에 놓고.. 아담스피커를 위해 일해줄 만능 네트워크 플레이어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120만원 안쪽의 dac제품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라고 소개할수 있습니다

스펙만으로는 es9038 칩셋은 500만원 이하 제품에는 들어있지 않는 칩으로..

처음 이 제품을 볼때에는. 귀와 눈을 의심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와이파이이나 .내장랜을 연결해서. 휴대폰이나 피시로 원격 접속해서 이용할수 있고,.

블루투스 는 덤으로 컴퓨터와 직접 dac을 연결해서 사운드 카드로 사용할수 있기 까지 만능입니다.

거진 8년전에 블라델리우스라느 제품을 85만원 정도에 구매해서 아직까지 보유중이라…

나중에 한번 음질에 대한 비교를 할까 합니다.

린데만 블라델리우스 메라디안 같은 편안하면서 음악을 포근하게 들을수 있는 명품 오디오 브랜드가 아니라.

중국업체의 미국제조인 이 오포의 신제품이 얼마나 좋을지는 확신하지 않지만..

입소문이 좋고.. 평가가 좋은 제품이라 잔뜩 기대하고 포장을 뜯어봤습니다.

USB DAC 제품에 USB케이블이 안들어 있습니다.

처음 블라델리우스 구매할때 느꼈던 제조사의 싸가지를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그래 싼거.. 줘봤자 욕먹을꺼 비싼거 사란거지?

실측 무게는 4.3키로 정도로 … 검은 바디의 알루미늄 재질로 이뤄져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렀을때 조금 톡쓰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발란스 언발란스 단자와 내장랜 / 외장랜 장치… 컴퓨터와 연결할수 있는 usb 입력 단자..

디지털 단자와 안테나 단자까지 정말 만능입니다.

오포는 블루레이로 유명한데. 한번 믿어볼까 합니다.

일단 골방에 있는 컴퓨터와 연결을 해봤습니다..

엘락 AM150 제품이 있고.. 엘락의 첫 엑티브 제품으로.. 두꺼운 MDF 외관은 좋은 통울림으로 연결해줍니다.

리본트위터가 아니라.. 일반 트위터로 쏘는 고음보다는 벨런스 유지에 초점을 맞춘 스튜디오 제품입니다.

일단 전에 사용하던 블라델리우스 보다는 확실하게 한수가 아니라 2~3수는 윗 제품입니다

스테이징감이 넓어졌고. 음질하나 또렷한게.. 참 좋네요..

하지만 처음 구동해서 그런지. 음이 조금 흐트러지고 고음이 조금 날리는 경향이 있네요..

시간이 지나면 더 괜찮아 질것 같습니다.

몇일 사용하다가 거실로 옮겨서 제대로 구동해볼려고 합니다..

핸드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와이파이로 연결하면.

휴대폰에 있는 음악을 무선으로 이 엠프를 통해서.. 스피커로 바로 출력 가능합니다.

거실에 두면.. 집 돌아다니면서 폰으로 음악 재생하는 맛좀 느껴볼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인 다인오디오 XEO2 제품과도 연결하면 무슨 소리가 나올지 더욱 궁금합니다

 

84%
Awesome
  • Design
  • 음질
  • 가성비
  • 인지도
  • 호완성